연설문
HOME > 짧고도 긴 역사 > 제17대 대통령 > 연설문
제17회 통계의 날 축하영상메시지2011.09.01 | N0.627

사랑하는 통계청 가족 여러분, 반갑습니다. 제17회 통계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벌써 통계청이 개청된 지 20년이 되었습니다. 그간 우리나라 통계는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국가통계가 크게 확대되었고, 국제사회에서 높은 신뢰를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통계청 가족 여러분, 특히 통계조사요원들의 노고가 크게 뒷받침되었기에 가능했습니다.

 

모든 사람이 편히 쓰는 통계수치는 여러분이 현장에서 국민들을 이해시키고 때로는 하소연을 들어가면서 만들어낸 성과물입니다. 여러분의 노력으로 얻은 자료가 바탕이 되었기 때문에 신뢰 있는 통계자료가 산출된 것입니다. 여러분의 역량을 높이 평가하며 노고에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사랑하는 통계청 가족 여러분,
통계는 나라 정책의 근간이며 지식 발전의 토대입니다. 통계는 나라 경제가 오늘에서 내일로 나아가는데 큰 지표가 됩니다.

 

이제 세계화되고 다양화된 시대를 맞아 통계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1세기 급속한 변화와 새로운 수요에 부응하는 통계가 생산되어야 할 것입니다.

 

삶의 질에 관한 통계, 녹색성장 통계도 필요하고, 각종 새로운 정책 맞춤형 통계도 필요합니다. 미래 국가자산을 쌓아올린다는 자부심으로 앞으로도 정확하고 다양한 통계 자료를 생산하는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제17회 통계의 날을 축하드리며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가정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