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설문
HOME > 짧고도 긴 역사 > 제17대 대통령 > 연설문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창립60주년 축사2011.05.12 | N0.518

사랑하는 10만 대한민국상이군경회 회원 여러분,
창립 6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대한민국상이군경회 발전을 위해 애써온 류지철 회장과 10만 회원 여러분께  감사와 격려를 드립니다.

 

대한민국상이군경회는 1951년 설립된 이래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호국정신 함양에 앞장서 왔습니다. 젊은 시절 고귀한 희생으로 조국을 수호하고, 현재는 지역사회와 국가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여러분의 희생봉사정신 덕분에 대한민국은 오늘의 평화와 번영을 이룩할 수 있었습니다.

 

존경하는 대한민국상이군경회 회원 여러분,

조국을 위해 희생한 여러분의 노력에 힘입어 대한민국은 세계 10위권의 경제대국으로 발전했습니다. 원조 받던 나라에서 원조를 주는 나라가 되었으며, 서울 G20정상회의를 통해 당당히 세계 속의 대한민국으로 우뚝 섰습니다.

 

그러나 대한민국은 여전히 세계유일의 분단국입니다. 북한의 연이은 도발은 철통같은 안보태세만이 평화를 지킬 수 있다는 소중한 교훈을 일깨웠습니다. 전쟁의 참혹함과 평화의 소중함을 잘 알고 있는 여러분이 앞으로도 튼튼한 안보의 초석을 다지는 데 기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이군경 여러분과 가족 분들이 겪었을 아픔과 어려움을 잘 안다고 그 누가 자신할 수 있겠습니까. 나라 위해 헌신하고 희생했다는 자긍심 하나로 어려움을 극복해 오신 여러분께,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


상이군경회 회원 여러분께서 그동안 보여주신 애국심과 불굴의 의지를 다시 한 번 발휘하여 선진일류국가 건설과 조국의 평화통일에 기여해 주시기를 기대합니다.

 

창립 6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대한민국상이군경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