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의 국제라이온스협회 회원여러분께 한국민을 대표하여 애정 어린 인사를 드리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또한 한국연합회의 창립 5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인류 평화와 국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지구촌 곳곳에서 활약해온 라이온스회원들의 열정과 헌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세계는 라이온스회원들의 사랑과 봉사의 실천 덕분에 더욱 살기 좋고 평화로워 졌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대한민국은 과거 어려웠던 시기에 국제사회로부터 많은 지원을 받았습니다. 라이온스협회를 비롯한 많은 민간봉사단체의 도움은 오늘의 성장과 발전에 큰 힘이 되었습니다.
이제 대한민국은 ‘받는 나라에서 주는 나라’로 성장했으며, 우리 국력에 걸맞게 국제사회에 대한 기여와 협력을 더욱 확대할 것입니다. 최빈국에서 경제강국으로 성장한 모범적인 국가로서, 국제적 나눔과 공헌을 통해 ‘성숙한 세계국가’로 나갈 것입니다.
지난 반세기동안 한국연합회는 힘들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을 나누고 봉사를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해왔습니다. 우리가 지향하고 있는 선진일류국가는 물질적 풍요만이 아니라, 정신적 성숙이 뒷받침 되어야만 가능합니다. 라이온스협회의 봉사정신은 선진화를 이루는 귀중한 정신적 자산이며 더욱 발전시켜야 할 소중한 가치입니다.
지금 경제 위기가 심화되면서 많은 이웃들이 정신적으로나 경제적으로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나누고 베푸는 넉넉한 마음과 적극적인 실천이 필요합니다. 정부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만, 라이온스협회와 같은 민간NGO의 사랑과 봉사가 함께 할 때 더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이와 함께 북한 주민들의 어려움을 살피는 것도 중요합니다. 라이온스협회는 그동안 북한 어린이 돕기, 평양 안과병원 운영 등 이념과 체제를 넘어 동포애를 나누는 일에 열성을 다해왔습니다. 이는 고귀하고 숭고한 사랑의 실천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남북의 화해와 협력을 위해 더욱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국제라이온스협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거듭 한국연합회 창립 50주년을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